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세가드 아이폰 마스크 재고 조회 가능한 앱

by 레벡 2020. 3. 19.

원래 마스크는 미세먼지 때문에 사용을 했는데 요샌 다른것 때문에 품귀네요.

다행이 공적마스크 공급으로 인해 7천원 8천원까지 올라갔던 마스크를 사지 않아도 되서 정말 다행입니다.

그런데 이 공적 마스크 관련해서 안드로이드는 앱이 많이 나와서 편리하게 사용을 했지만 아이폰은 웹 방식으로 사용을 하거나 앱이 있어도 사실 웹뷰 방식이라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미세먼지와 마스크 재고 현황 조회를 한방에 해결하는 앱이 있습니다.

 

1. 기본적으로 현재 위치의 미세먼지 정보를 WHO 국제표준 8단계로 표시해 주고, 주소 기반으로 추가한 위치 포함해서 페이지 넘기듯 사용하는 UI라 매우 편리합니다.

미세먼지가 나빠 마스크를 구매해야 겠다 싶으면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마스크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2. 현재 위치에서 반경 5km 이내의 공적마스크 판매처 목록을 거리와 함께 보여 줍니다. 필터 버튼을 사용해서 마스크 재고가 충분한 곳만 볼 수도 있어요.

다른 지역의 판매처를 보고 싶다면 지도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서 지도 오른쪽 위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지도 중앙에 핀이 꼽히고 반경 5km 이내의 마스크 판매처가 보입니다. 언제든지 지도 왼쪽 위 버튼으로 현재 위치 목록을 볼 수 있어요.

 

3.  또한 투데이 위젯을 지원해서 아이폰 기본 날씨 위젯과 함께 설정하면 투데이 화면에서 날씨와 미세먼지를 한방에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UI가 깔끔한 것이 제일 맘이 드네요.

 

앱스토어에서 [미세가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https://apps.apple.com/us/app/미세가드/id1500141533?l=ko&ls=1

 

‎미세가드

‎마스크, 환기 고민되세요? 미세가드는 미세먼지 상태에 따른 행동 가이드를 민감한 사람, 모든 사람으로 나누어 8단계로 제공해드립니다. WHO기준에 근거한 더 세분화된 8단계로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세요. ● 미세가드의 특징 1. 국제 기준 WHO의 미세먼지 일평균 권고기준과 미국 대기질 수치 권고기준에 근거해 단계를 세분화했습니다. 2. 타겟별 세분화 가장 중요한 정보인 미세먼지 나쁨 단계를 민감군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 호흡기계통 질환자 등)

apps.apple.com

 

 

출처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app&page=1&divpage=1&no=7189

댓글